A la UneSports

날아다닌 이강인 시즌 2호 도움으로 …PSG-Metz에 3-1 승

Lee Kang-in volant avec l’aide de la saison 2… Victoire 3-1 sur PSG-Metz

6경기 만에 공격포인트 올린 이강인, PSG서 3번째 높은 평점

 

돌파하는 이강인[AP=연합뉴스]
한불통신-2023-12-21)  6경기 만에 공격포인트를 작성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팀 내에서 3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1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3-2024 리그 17라운드 홈 경기에서 FC메스에 3-1로 승리했다.

이강인이 후반 4분 비티냐의 선제골을 도우며 승리로 향하는 징검다리를 놨다.

문전으로 쇄도하던 비티냐의 발을 겨냥해 이강인이 오른쪽에서 정확한 왼발 크로스를 넘겼다.

이강인이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건 선제 결승골을 넣었던 11라운드 몽펠리에전(PSG 3-0 승) 이후 6경기만이다.

도움을 올린 건 10라운드 브레스트전(PSG 3-2 승) 이후 7경기 만이다.

전반전 유효슈팅이 1개에 불과할 정도로 꽉 막혔던 PSG의 공격은 이강인이 도운 선제골을 기점으로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

이강인은 선제골 장면뿐 아니라 경기 전반에 걸쳐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축구 통계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이강인은 패스 성공률 94%, 득점 기회 창출 3회 등을 기록했다.

풋몹은 결승골과 쐐기골을 책임지며 멀티 득점을 기록한 킬리안 음바페(9.2점), 비티냐(9.1점)에 이어 3번째로 높은 8.3의 평점을 이강인에게 부여했다.

후스코어드닷컴 역시 이강인에게 7.5의 후한 평점을 줬다.

음바페(8.9점)와 비티냐(8.3점)만 이강인보다 높은 평점을 받았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ahs@yna.co.kr

2호 도움 올린 이강인
[EPA=연합뉴스]
(끝)
#이강인, #평점, #음바페, #PS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