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Event culturelHistoire

BTS ‘진’ 내일 군 훈련소 입대

BTS ‘진’ 내일 군 훈련소 입대

입소 후 5주간 기초군사훈련 마치고 육군 현역병 자대 배치”

13일 입대를 앞두고 머리를 짧게 자른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 [팬 커뮤니티 위버스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한불통신)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1992년생 30·김석진)이 오는 13일 입대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육군이 현장 안전통제에 나선다.

김진태 육군 공보과장은 12일 오전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장 안전통제를 위해서 육군과 지자체, 유관기관이 협의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과장은 “또 소방에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구급차도 대기할 것”이라며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BTS 진의 입소 시간과 관련해서는 “입소 시간은 오후 2시까지다. 다만 정확한 입소시간은 특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입소 후의 관리 문제는 통상적으로 우리 장병들이 입소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며 “(일반 장병들과 함께)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만 30세(1992년생)로 BTS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진은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그러나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겠다는 자신에 의지에 따라 지난달 입영 연기 취소원을 내 연내 입대가 확정됐다.

한편 BTS 진은 내일(13일) 경기 연천의 제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할 예정이다. 진은 입소 후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육군 현역병으로 자대 배치를 받는다.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12일이다.

진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팬들에게 안전 등을 위해 진이 입소하는 날 신병교육대를 찾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출처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BTS #진 #현혁입대 #신병교육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